제품 공차 (치수 정확도)

금형 메이커에서 가장 중요한 작업은 지정된 공차 내에서 치수가 정확한 부품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다음을 구분합니다.

  • 형상의 치수정확도
  • 윤곽의 치수 정확도

공차 준수와 관련하여 공정이 중요할수록 솔리드 시뮬레이션의 최대 정확도는 정확한 공정을 조기에 보호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최종 부품의 형상에 대한 치수정확도


구성품 형상의 치수 정확도는 스프링백 문제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부품을 원하는 형상으로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러나 프레스에서 부품을 꺼내면 탄성에너지가 방출되어 부품의 형상이 크게 변할 수 있습니다.

스프링 백
 왼쪽 : 스프링 백 전                                                                                                                                                                   오른쪽 : 스프링 백 후

프레스에서 부품을 꺼낸 후 일반적으로 다음 문제 중 하나가 발생합니다.

  • 싱크 마크 : 불균일이 발생하고 구성 요소의 평탄도가 손실됩니다
  • 접합 문제 : 구성 요소를 더 이상 나사로 고정하거나 리벳으로 고정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우수한 방법 계획을 위해서는 대응책을 취할 수 있도록 구성 요소의 스프링 백에 대해 가능한 한 빨리 그리고 정확하게 알아야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 설계자는 추가 교정 스테이션에서도 구성 요소를 오버 벤딩합니다.
  • 디자이너는 더 많은 소성 변형을 도입합니다. 이것은 스프링 백을 크게 줄입니다.

그러나 두 가지 방법 모두 다이 디자이너가 시뮬레이션에서 변경 사항을 확인해야합니다. 최상의 스프링 백 결과를 위해 다음을 권장합니다.

  • 견고한 시뮬레이션 : 프레스가 닫히기 직전에 로컬 농축이 강력하게 압축됩니다. 이것은 스프링 백에 큰 영향을 미치지 만 쉘이 두께에 따른 응력과 변형을 충분히 재현하지 못하기 때문에 솔리드 시뮬레이션에서만 정확하게 재현됩니다.
  • 시뮬레이션에서 동일한 프레스 힘을 사용하며 실제 프레스에서도 사용됩니다.
  • Stampack에 통합 된 “운동 학적 강화법”을 사용하여 물리적 재료를 더욱 정확하게 매핑하십시오.

최종 부품 윤곽의 치수 정확도 :

대부분의 경우 초기 블랭크의 윤곽은 모든 일반적인 CAD 시스템에 포함 된 역 원스텝으로 결정됩니다. 그러나,이 방법은 물리적 성형 공정 또는 다단계 공정의 정확한 방법을 고려하지 않기 때문에 결과는 종종 원하는 목표 부분에서 크게 벗어나서보기 흉한 인공물 또는 심지어 잘못된 타당성 결과를 초래합니다. 트림 최적화 프로그램은 원하는 대상 윤곽을 형성 한 후 지정된 공차 내에서 달성되도록 초기 블랭크 또는 중간 절단 라인을 최적화합니다.

트림 최적화
        왼쪽 : Stampack에서 트림 최적화 사용 안함                                                                                                         오른쪽 : Stampack에서 트림 최적화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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